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엔에이치엔벅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 음악포탈 벅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에 가입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 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사이버 머니)인 "캐시"의 전반적인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동의한 서비스 이용약관에 우선하며, 서비스 이용약관과 본 서비스 상품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본 서비스 상품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이용약관, 서비스 상품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음악 서비스를 구매 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 (6) '캐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로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하며 벅스(bugs.co.kr)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7) '충전'이라 함은 벅스캐시를 일정량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벅스캐시를 획득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현금 1원당 벅스캐시 1원의 비율로 충전됩니다.
    • (8)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9) '결제취소'라 함은 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 자체를 무효화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10) ‘구매’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택하고 벅스캐시 또는 지불수단을 통해 결제하여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의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11) '구매취소'라 함은 벅스캐시 또는 지불수단을 통해 구매한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한 구매를 무효화하여 구매하기 전 상태로 환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12) '환불'이라 함은 벅스캐시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지불수단 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을 전제로 반환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현금지불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 (13) ‘서비스 정지’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정액제 유료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이용을 막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14) '서비스 중지'라 함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결제나 충전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 1.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탈퇴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벅스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2 장 벅스캐시의 이용
제 6 조 (벅스캐시 이용계약의 성립, 벅스캐시 유효기간, 양도)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를 하고 벅스캐시를 충전함으로써 벅스캐시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원은 벅스캐시 구매 시 결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요금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벅스캐시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의무가 없습니다.
  • 4. 벅스캐시 1원은 현금 1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되며, 벅스캐시는 제10조 제2항의 일부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5. 회원은 벅스캐시를 타인(아이디 기준)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 6. 회원이 보유한 벅스캐시는 마지막 충전 또는 사용일을 기준으로 5년간 보유/사용할 수 있고 해당 기간 내에 별도의 충전 또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효기간 이후 보유 벅스캐시는 소멸 삭제됩니다.
제 7 조 (보너스캐시 유효기간, 양도)
  • 1.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받은 무료캐시를 보너스캐시라 합니다.
  • 2. 회원은 보너스캐시를 사용하여 현금과 동일금액의 비율로 제10조 제2항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3. 회원은 보너스캐시를 환불 받거나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 4. 회원이 보유한 보너스캐시는 마지막 제공받거나 사용한 일을 기준으로 1년간 보유/사용할 수 있고 해당 기간 내에 별도의 제공을 받거나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효기간 이후 보유 캐시는 소멸됩니다.
제 8 조 (캐시의 이용)
  • 1. 캐시(벅스캐시와 보너스캐시를 말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2.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유료서비스는 캐시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1) 쇼핑몰 및 음반몰에서의 상품 구매
    • (2) 게임머니 구매
    • (3) 일부 모바일 서비스
    • (4) 기타 회원결제 시 벅스캐시를 지원하지 않는 유료서비스
  •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나이,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충전한도,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서비스 품질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9 조 (캐시 이용의 제한)
  •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캐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캐시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2)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 (3)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4) 캐시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 (5)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중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 (6)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유선전화, 핸드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로 사용한 경우
    • (7) 타인의 캐시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8) 특정 개인 및 법인의 범죄 행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경우
    • (9) 캐시를 불법적인 현금변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10)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시
  • 2. 제1항 이외에 캐시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캐시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캐시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캐시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캐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10 조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사가 벅스(bugs.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1) 음악 이용권 : 정액제 가입형 상품으로 음악듣기, 다운로드,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 및 각 상품이 결합된 형태로 제공
    • (2) 개별 다운로드 :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이용
    • (3) 인터넷 디지털 컨텐츠
    • (4)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컨텐츠
    • (5)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유료게임
    • (6)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 (7)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3. 회원이 벅스(bugs.co.kr)에서 보유한 이용권은 보유한 이용권 보관함에서 유료의 경우 5년간, 무료의 경우 1년간 보관/사용이 가능하고 보관함 내에서 유효기간 경과한 이용권은 보유한 이용권 보관함에서 삭제됩니다.
  • 4, 회원이 이동전화단말기 제조사, 이동통신사와의 제휴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이동통신요금제의 이용 정지/중단, 타요금제로의 변경, 제휴사의 멤버십 종류 또는 단말기의 변경 등의 사유로 가입 당시 약정한 조건에 부합하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해당 제휴서비스가 제공하는 요금 감면, 할인 등을 받을 수 없으므로 해당 조치 이전에 이용권/서비스 안내페이지 등 회사의 고지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 5. 회원이 휴대폰, 무선 모뎀이 내장/장착된 PC 등에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벅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무선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벅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벅스의 제반 서비스 및 이용권을 이용하는 경우, 해외서비스 제공 가능 시 해외에서 벅스의 제반 서비스 및 이용권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원과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 분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유료서비스 이용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1개월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개월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 (4)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제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회사와 음원의 권리자의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음악듣기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음악듣기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음악듣기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음악 듣기, 뮤직비디오 감상을 횟수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음악듣기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월정액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음악듣기 상품 이용 중에 다른 음악듣기 상품 및 음악듣기 상품이 결합된 상품과 중복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4.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음악 듣기, 뮤직비디오 감상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5. 에센셜에서 구매한 음악듣기 상품으로는 벅스의 음악 듣기, 뮤직비디오 감상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14 조 (다운로드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다운로드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해진 수만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다운로드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월정액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 이용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잔여 다운로드 수량에 대해서는 익월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 4.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5. 구매한 곡은 구매한 음악에 최소 1년간 보관되며(일부 곡은 음원권리사의 정책에 따라 1년 후 재다운로드 불가), 3대의 기기(2019년 이후 상품은 1개의 기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일정한 시점까지 DRM이 적용된 곡에 한하여 수량에 제한 없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임대형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 이용 중에 다른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 및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이 결합된 상품과 중복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4.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은 기기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기는 2대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월 1회에 한해 등록 기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 5.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임대형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6.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으로 저장한 DRM이 적용된 곡은 상품 이용기간 동안 재생할 수 있으며, 상품 이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생이 불가합니다.
제 16 조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상품의 정의)
    • 1.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상품이란 선택한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를 개별 결제하여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상품은 판매가격을 명시하여 제공되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앨범 다운로드 상품은 권리사의 요청에 따라 앨범 단위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곡이 포함되어 있어도 차감되지 않고 명시된 앨범 가격으로 결제됩니다.
    • 4. 구매한 곡은 마이페이지 구매한 음악에 보관(음원권리사의 요청에 따라 일부 곡은 1년간)되며, 3대의 PC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DRM 적용범위)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DRM 적용범위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벅스캐시로 구입한 DRM 적용 파일은 구입한 일자로부터 PC에서 혹은 DRM이 적용된 MP3기기에서 영구적 또는 해당 사용기간 동안에만 재생 및 반복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2. 곡 다운로드 서비스의 경우 결제 후 제한 없이 반복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회원탈퇴의 경우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3. 곡 다운로드 서비스에서는 타인에게 곡 다운로드나 다운로드 권한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이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구매하여 다운로드를 하더라도 회원의 PC, 휴대폰 단말기, 기타 플레이어 등 다운로드된 음원의 재생을 위한 디바이스에 따라 다운로드가 가능한 곡의 개수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또한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5. DRM 적용 파일의 다운로드 및 재생은 DRM이 적용된 Device(회사에서 지원하는 DRM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 6. DRM FREE 곡에 대해서는 모든 기기에서 재생 가능합니다.
제 18조 (상품에 대한 이용기간의 약정)
  • ① 회원은 제13조 내지 제17조의 상품에 대하여 일정기간 동안 각 상품을 이용하기로 약정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정한 기간 동안 회사에서 정한 할인금액을 적용하여 청구합니다.
  • ② 약정 상품의 이용 조건은 제13조 내지 제17조 상품 이용조건과 동일합니다.
  • ③ 약정 기간 중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에서 정한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결제, 결제취소, 환불 등
제 19 조 (결제수단 등)
  • 1.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 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1) 휴대폰 : (주)다날, (주)KG모빌리언스, 제휴된 통신사 청구서 통합 결제
    • (2) 신용카드 : NHN한국사이버결제㈜, (주)KG이니시스
    • (3) 전화결제(ARS) : (주)다날
    • (4) 신용카드 포인트 : NHN한국사이버결제㈜
    • (5) 계좌이체 : (주)다날
    • (6) 가상계좌 : NHN한국사이버결제㈜
    • (7) 문화상품권 : (주)다날
    • (8) 도서문화상품권 : NHN한국사이버결제㈜
    • (9) 해피머니문화상품권 : NHN한국사이버결제㈜
  • 2. 결제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 벅스캐시 충전
    • (2) 음악이용권 구입
    • (3) 곡 다운로드 구매
    • (4) 기타 회사의 유료컨텐츠 구입
  • 3. 벅스캐시의 충전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가입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 4. 벅스캐시는 이용자 ID당 월 누적 충전금액이 한정(회사의 정책에 따라 금액 단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한 결제수단에 따라 이용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자동결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 구매 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결제시점 이후 일정 시기에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 6. 결제수단 중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 (1) 회원이 휴대폰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이동통신회사가 정한 모바일(Mobile)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전자우편) 이나 무선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SK Telecom 청구서 과금을 통한 월 정기결제를 선택한 회원이 이동통신사의 변경 없이 이동전화번호만 변경한 경우, 변경된 이동전화번호로 청구서 과금이 지속됩니다.
    • (5) 고객이 지정한 결제 휴대폰 번호가 번호 이동, 번호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되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변경 경로를 확인하여 결제를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 7.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신용카드 결제한도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원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와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8. 결제수단 중 일반전화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 (1) 회원이 일반전화(ARS)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각 결제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일반전화를 이용한 일반전화 또는 이동통신 요금에 포함되어 요금 청구되며, 각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9.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 1.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스트리밍, 다운로드 등)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콘텐츠산업법 및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법에 따라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날부터 7일 이내에 회원이 요청할 경우. 단 전제조건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상태임
    • (2)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 (3) 유료서비스의 이용회원이 본 약관 또는 이용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하는 경우
  • 3. 제2항의 계약해제ㆍ해지 신청은 고객센터 1:1문의, 전화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의 수신 직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 5. 회원은 제2항2호의 사유로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단해서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자동결제 상품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해지예약 신청 시 이용중인 서비스의 종료일에 적용, 해지되며 추후 결제 등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7.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자동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 8. Apple/Google App Store에서 판매하는 벅스 음악상품에 대한 계약해제 및 환불 처리는 App Store 환불정책에 준합니다.
제 21 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ㆍ해지의 효과)
  • 1.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의사 표시를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휴대폰,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경우는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후단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3. 또한 계약해제ㆍ해지 요청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라 환불하며, 이용권 구입취소 및 중도해지의 경우에는 사용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환불을 진행합니다.
    • (1) 계좌이체는 송금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 (2) 그 외의 결제수단은 각 결제수단별 결제취소 절차에 따릅니다.
      단, 휴대폰의 경우는 결제한 해당월내에만 결제취소 가능하고 각 결제수단별로 취소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송금수수료 및 결제대행수수료 등)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 4.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해 결제 후 해당금액이 충전이 안된 경우, 회사는 결제를 취소하거나 결제수단에 따라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벅스캐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사용중인 재화가 피해를 입은 경우 캐시로 재충전하거나 해당 이용권 또는 상품권 보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ㆍ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22 조 (벅스캐시 환불)
  • 1. 벅스캐시 환불은 회원 탈퇴가 아닌 경우 벅스캐시의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벅스캐시를 충전했으나, 벅스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다만,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등은 제외됩니다.
    • (2) 해외이민, 사망,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이 경우 회사가 증빙자료 요구 시 해당 자료를 제시하여야만 하며 충전금액 입금(납부)되었는지 확인 후 가능합니다.
    • (3)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벅스캐시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2. 유선전화를 이용하여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 (1) 해당 금액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영수증 사본(자동이체의 경우 해당 결제 항목이 기입된 통장 페이지의 사본으로 대치)
    • (2) 가입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발급일자 및 신분증명이 가능한 서류사본
  • 3. 환불금액은 회원 본인의 계좌명으로만 지급 가능하고, 단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요청 시 법정대리인 명의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금납부자와 회원이 동일인이 아닌 경우 요금납부자의 명의계좌로 환불요청 시 요금납부자와 회원은 모두 회사에서 요청하는 방식으로 환불금액 지급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친 후에만 지급 가능합니다.
  • 4. 회사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한 벅스 캐시에 대해 환불 요청 시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로 환불을 대신함을 원칙으로 하며, 매입 취소 후 환불 신청 잔여금액에 대해서만 환불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합니다. 단, 매입 취소 후 잔여금액이 제5항에서 규정한 수수료보다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결합상품, 제휴상품의 경우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 5. 환불수수료는 회사가 제 3자에게 지급하는 충전/송금수수료 등을 합한 최소금액을 말하며 환불 대상인 유료 벅스캐시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말하며,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만큼 환불 처리합니다.
  • 6. 벅스캐시 환불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환불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벅스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1) 상품 구매 후 적립된 캐시, 마일리지, 포인트 등
    •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보너스 캐시, 마일리지, 포인트 등
  • 7.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벅스캐시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대해서 환불 신청한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의 결제 정보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절차가 완료된 후 지급합니다.
  • 8. 회사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3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캐시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3.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 4. 회사는 본 약관 내용의 변경 등 회원과의 약관 관련 사항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캐시 및 유료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4. 회원은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5. 회원은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6.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7.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유무선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방법에 의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통지의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 조 (유료서비스 중단)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캐시 및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새로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26 조 (거래한도)

회사는 벅스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과오금)
  •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8 조 (컨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ㆍ범위ㆍ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9 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5)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회원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30 조 (미성년자 등의 보호)
  • 1.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얻어야하며, 동의 없이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2.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벅스캐시 사용은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 3.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제 31 조 (손해배상)
  •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캐시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2 조 (약관 외 사항)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33 조 (관할법원)
  • 1.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07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2월 04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09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0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05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7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4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09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08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0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2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05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01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04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06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03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0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10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6년 04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5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