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엔에이치엔벅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 음악포탈 벅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는 bugs.co.kr과 bugscast.com를 모두 포함하는 음악 서비스를 말하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 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사이버 머니)인 "캐시"의 전반적인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동의한 서비스 이용약관에 우선하며, 서비스 이용약관과 본 서비스 상품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본 서비스 상품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이용약관, 서비스 상품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벅스(bugs.co.kr)의 회원과 모바일 회원의 두가지 가입 유형과 벅스캐스트(bugscast.com)의 팬 회원 형태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고객은 무료회원 상태로 변경됩니다.
    •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음악 서비스를 구매 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 (6) '캐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로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하며 벅스(bugs.co.kr)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7) '충전'이라 함은 벅스캐시를 일정량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벅스캐시를 획득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현금 1원당 벅스캐시 1원의 비율로 충전됩니다.
    • (8)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9) '결제취소'라 함은 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 자체를 무효화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10) '구매'라 함은 벅스(bugs.co.kr)에서는 회원이 캐시를 지불하여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의 대가로 캐시를 차감시키는 행위를 지칭하며 벅스캐스트(bugscast.com)의 경우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의 대가로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지칭합니다.
    • (11) '구매취소'라 함은 캐시를 통해 구매한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한 구매를 무효화하여 구매하기 전 상태로 환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12) '환불'이라 함은 벅스캐시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지불수단 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을 전제로 반환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현금지불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 (13) '서비스 정지'라 함은 서비스의 제공 주체인 회사가 회원의 정액제 유료서비스 이용을 막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14) '서비스 중지'라 함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결제나 충전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 1.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탈퇴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벅스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2 장 벅스캐시의 이용
제 6 조(벅스캐시 이용계약의 성립, 벅스캐시 유효기간, 양도)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를 하고 벅스캐시를 충전함으로써 벅스캐시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원은 벅스캐시 구매시 결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요금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벅스캐시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의무가 없습니다.
  • 4. 벅스캐시 1원은 현금 1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되며, 벅스캐시는 제10조 제2항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5. 회원은 벅스캐시를 타인(아이디 기준)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 6. 회원이 보유한 벅스캐시는 마지막 충전 또는 사용일을 기준으로 5년간 보유/사용할 수 있고 해당 기간 내에 별도의 충전 또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효기간 이후 보유 벅스캐시는 소멸 삭제됩니다.
제 7 조(보너스캐시 유효기간, 양도)
  •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무료캐시를 보너스캐시라 합니다.
  • 2. 회원은 보너스캐시를 사용하여 현금과 동일금액의 비율로 제10조 제2항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3. 회원은 보너스캐시를 환불 받거나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 4. 회원이 보유한 보너스캐시는 마지막 제공받거나 사용한 일을 기준으로 1년간 보유/사용할 수 있고 해당 기간 내에 별도의 제공을 받거나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효기간 이후 보유 캐시는 소멸됩니다.
제 8 조(캐시의 이용)
  • 1. 캐시(벅스캐시와 보너스캐시를 말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2.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유료서비스는 캐시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1) 쇼핑몰 및 음반몰에서의 상품 구매
    • (2) 게임머니 구매
    • (3) 일부 모바일 서비스
    • (4) 기타 회원결제시 벅스케쉬를 지원하지 않는 유료서비스
  •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나이,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충전한도,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서비스 품질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9 조(캐시 이용의 제한)
  •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캐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캐시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2)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 (3)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4) 캐시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 (5)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 중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 (6)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유선전화, 핸드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로 사용한 경우
    • (7) 타인의 캐시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8) 특정 개인 및 법인의 범죄 행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경우
    • (9) 캐시를 불법적인 현금변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10)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시
  • 2. 제1항 이외에 캐시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캐시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캐시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캐시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캐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10 조(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사가 벅스(bugs.co.kr)와 벅스캐스트(bugscast.com)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1) 음악 이용권 : 정액제 가입형 상품으로 음악듣기, 다운로드,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 및 각 상품이 결합된 형태로 제공
    • (2) 개별 다운로드 :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이용
    • (3) 인터넷 디지털 컨텐츠
    • (4)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컨텐츠
    • (5)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유료게임
    • (6)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 (7)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사항은 서비스별 안내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3. 회사가 벅스캐스트(bugscast.com)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1) 다운로드 서비스 : 곡별로 다운로드 이용
  • 4. 회원이 벅스(bugs.co.kr)에서 보유한 이용권은 보유한 이용권 보관함에서 유료의 경우 5년간, 무료의 경우 1년간 보관/사용이 가능하고 보관함내에서 유효기간 경과한 이용권은 보유한 이용권 보관함에서 삭제됩니다.
  • 5, 회원이 이동전화단말기 제조사, 이동통신사와의 제휴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이동통신요금제의 이용 정지/중단, 타요금제로의 변경, 제휴사의 멤버십 종류 또는 단말기의 변경 등의 사유로 가입 당시 약정한 조건에 부합하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해당 제휴서비스가 제공하는 요금 감면, 할인 등을 받을 수 없으므로 해당 조치 이전에 이용권/서비스 안내페이지 등 회사의 고지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 6. 회원이 휴대폰, 무선 모뎀이 내장/장착된 PC 등에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벅스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무선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벅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벅스의 제반 서비스 및 이용권을 이용하는 경우, 해외서비스 제공 가능 시 해외에서 벅스의 제반 서비스 및 이용권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원과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 분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유료서비스 이용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2 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1개월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개월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 (4)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제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회사와 음원의 권리자의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음악듣기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음악듣기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음악듣기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음악 듣기, 뮤직비디오 감상을 반복 횟수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음악듣기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월정액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음악듣기 상품 이용 중에 다른 음악듣기 상품 및 음악듣기 상품이 결합된 상품과 중복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4.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음악 듣기, 뮤직비디오 감상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다운로드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다운로드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해진 수만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다운로드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월정액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 이용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잔여 다운로드 수량에 대해서는 익월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 4.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5. 구매한 곡은 구매한 음악에 최소 1년간 보관되며(일부 곡은 음원권리사의 정책에 따라 1년 후 재다운로드 불가), 3대의 기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일정한 시점까지 DRM이 적용된 곡에 한하여 수량에 제한없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임대형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 이용 중에 다른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 및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이 결합된 상품과 중복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4.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은 기기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기는 2대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월 1회에 한해 등록 기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 5.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임대형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6. 임대형 다운로드 상품으로 저장한 DRM이 적용된 곡은 상품 이용기간 동안 재생할 수 있으며, 상품 이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생이 불가합니다.
제 16 조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상품의 정의)
    • 1.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상품이란 선택한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를 개별 결제하여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개별 곡, 앨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상품은 판매가격을 명시하여 제공되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 앨범 다운로드 상품은 권리사의 요청에 따라 앨범 단위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곡이 포함되어 있어도 차감되지 않고 명시된 앨범 가격으로 결제됩니다.
    • 4. 구매한 곡은 마이페이지 구매한 음악에 보관(음원권리사의 요청에 따라 일부 곡은 1년간)되며, 3대의 PC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자유이용 상품의 정의)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자유이용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자유이용 상품이란 결제 시점으로부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MP3 쿠폰을 제공받아 쿠폰수만큼 곡을 구입하고 또한 일정기간 음악듣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복합(다운로드 종량제 및 듣기 기간제)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 2. 자유이용 상품은 월정액 자동결제 상품과 기간제 상품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가입 또는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3. 자유이용 상품 이용 중 다른 다운로드만 가능한 상품과는 중복사용이 가능하나 다른 음악듣기 상품과 중복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4. 자유이용 상품 가운데 무제한 상품으로 구매한 곡은 MP3보관함에서 1년 동안만 보관 이후 삭제되어 복구 불가능합니다. 그 외의 캐시 또는 MP3쿠폰(남은곡)을 사용하여 구매한 곡에 대하여 MP3보관함에서 평생 보관됩니다.
    • 5. 자유이용 상품 이용시 제공하는 MP3쿠폰(남은곡)은 MP3쿠폰 보유 시점을 기준으로 유료 MP3쿠폰은 5년간, 무료 MP3쿠폰은 1년간, 기간제 MP3쿠폰은 30일간 보유/사용 가능하고 유효기간 경과한 MP3쿠폰은 자동 소멸 삭제됩니다.
제 18 조 (DRM 적용범위)
  • 벅스(bugs.co.kr)에서 제공하는 DRM 적용범위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벅스캐시로 구입한 DRM 적용 파일은 구입한 일자로부터 PC에서 혹은 DRM이 적용된 MP3기기에서 영구적 또는 해당 사용기간 동안에만 재생 및 반복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2. 곡 다운로드 서비스의 경우 결제 후 제한 없이 반복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회원탈퇴의 경우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3. 곡 다운로드 서비스에서는 타인에게 곡 다운로드나 다운로드 권한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이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구매하여 다운로드를 하더라도 회원의 PC, 휴대폰 단말기, 기타 플레이어 등 다운로드된 음원의 재생을 위한 디바이스에 따라 다운로드가 가능한 곡의 개수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또한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5. DRM 적용 파일의 다운로드 및 재생은 DRM이 적용된 Device(회사에서 지원하는 DRM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 6. DRM FREE 곡에 대해서는 모든 기기에서 재생 가능합니다.
제 4 장 결제, 결제취소, 환불 등
제 19 조(결제수단 등)
  • 1.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 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1) 휴대폰 : (주)다날, (주)KG모빌리언스, 제휴된 통신사 청구서 통합 결제
    • (2) 신용카드 : (주)한국사이버결제, (주)KG이니시스
    • (3) 전화결제(ARS) : (주)다날
    • (4) 신용카드 포인트 : (주)한국사이버결제
    • (5) 계좌이체 : (주)다날
    • (6) 가상계좌 : (주)한국사이버결제
    • (7) 문화상품권 : (주)다날
    • (8) 도서문화상품권 : (주)한국사이버결제
    • (9) 해피머니문화상품권 : (주)한국사이버결제
  • 2. 결제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 벅스캐시 충전
    • (2) 음악이용권 구입
    • (3) 곡 다운로드 구매
    • (4) 기타 회사의 유료컨텐츠 구입
  • 3. 벅스캐시의 충전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가입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 4. 벅스캐시 충전은 각각 1,000원 단위(최대 5,000원) 또는 10,000원 단위(최대 100,000원)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 5. 벅스캐시는 이용자 ID당 월 누적 충전액이 한정(회사의 정책에 따라 금액 단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한 결제수단에 따라 이용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자동결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 구매 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결제시점 이후 일정 시기에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 7. 결제수단 중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 (1) 회원이 휴대폰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이동통신회사가 정한 모바일(Mobile)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전자우편) 이나 무선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SK Telecom 청구서 과금을 통한 월 정기결제를 선택한 회원이 이동통신사의 변경 없이 이동전화번호만 변경한 경우, 변경된 이동전화번호로 청구서 과금이 지속됩니다.
  • 8.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신용카드 결제한도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원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와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9. 결제수단 중 일반전화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 (1) 회원이 일반전화(ARS)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각 결제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일반전화를 이용한 일반전화 또는 이동통신 요금에 포함되어 요금 청구되며, 각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0.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 1.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스트리밍, 다운로드 등)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법에 따라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날부터 7일 이내에 회원이 요청할 경우. 단 전제조건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상태임
    • (2)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 (3) 유료서비스의 이용회원이 본 약관 또는 이용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하는 경우
  • 3. 제2항의 계약해제ㆍ해지 신청은 고객센터 1:1문의, 전화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의 수신 직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 5. 회원은 제2항2호의 사유로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단해서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자동결제 상품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해지예약 신청 시 이용중인 서비스의 종료일에 적용,해지되며 추후 결제 등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7.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자동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 8. Apple App Store에서 판매하는 벅스 음악상품에 대한 계약해제 및 환불 처리는 App Store 환불정책에 준합니다.
제 21 조(청약철회와 계약해제ㆍ해지의 효과)
  • 1.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의사 표시를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휴대폰,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경우는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단서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3. 또한 계약해제ㆍ해지 요청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라 환불하며, 이용권 구입취소 및 중도해지의 경우에는 사용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캐시 재충전을 통해 환불을 진행합니다.
    • (1) 계좌이체는 송금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 (2) 그 외의 결제수단은 각 결제수단별 결제취소 절차에 따릅니다.
      단, 휴대폰의 경우는 결제한 해당월내에만 결제취소 가능하고 각 결제수단별로 취소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송금수수료 및 결제대행수수료 등)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 4.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해 결제 후 해당금액이 충전이 안된 경우, 회사는 결제를 취소하거나 결제수단에 따라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벅스캐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사용중인 재화가 피해를 입은 경우 캐시로 재충전하거나 해당 이용권 또는 상품권 보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ㆍ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22 조(벅스캐시 환불)
  • 1. 벅스캐시 환불은 회원 탈퇴가 아닌 경우 벅스캐시의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벅스캐시를 충전했으나, 벅스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다만,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등은 제외됩니다.
    • (2) 해외이민, 사망,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이 경우 벅스가 증빙자료 요구시 해당 자료를 제시하여야만 하며 충전금액 입금(납부)되었는지 확인 후 가능합니다.
    • (3)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벅스캐시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4) 사용하지 않은 벅스캐시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벅스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 (5)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2. 휴대폰, 유선전화을 이용하여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 (1) 해당 금액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영수증 사본(자동이체의 경우 해당 결제 항목이 기입된 통장 페이지의 사본으로 대치)
    • (2) 가입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발급일자 및 신분증명이 가능한 서류사본
  • 3. 환불금액은 회원 본인의 계좌명으로만 지급 가능하고, 단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요청시 법정대리인 명의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금납부자와 회원이 동일인이 아닌 경우 요금납부자의 명의계좌로 환불요청시 요금납부자와 회원은 모두 회사에서 요청하는 방식으로 환불금액 지급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친 후에만 지급 가능합니다.
  • 4. 벅스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한 벅스 캐시에 대해 환불 요청시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로 환불을 대신함을 원칙으로 하며, 매입 취소 후 환불 신청 잔여액에 대해서만 환불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합니다. 단, 매입 취소 후 잔여액이 제5항에서 규정한 수수료보다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결합상품의 경우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 5. 환불수수료는 회사가 제 3자에게 지급하는 충전/송금수수료 등을 합한 최소금액을 말하며 환불 대상인 유료 벅스캐시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말하며,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만큼 환불 처리합니다.
  • 6. 벅스캐시 환불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환불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벅스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1)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후 적립된 캐시
    •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보너스 캐시
  • 7.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벅스캐시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대해서 환불 신청한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벅스는 환불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의 결제 정보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절차가 완료된 후 지급한다.
  • 8. 벅스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3 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캐시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3.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 4. 회사는 본 약관 내용의 변경 등 회원과의 약관 관련 사항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4 조(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캐시 및 유료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4. 회원은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5. 회원은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6.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7.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유무선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방법에 의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통지의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 조(유료서비스 중단)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캐시 및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새로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26 조(거래한도)

회사는 벅스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과오금)
  •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8 조(컨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ㆍ범위ㆍ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9 조(면책사항)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5)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회원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30 조(미성년자 등의 보호)
  • 1.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2.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벅스캐시 사용은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 3.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제 31 조(손해배상)
  •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캐시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2 조(약관 외 사항)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33 조(관할법원)
  • 1.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4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9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8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2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5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4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6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3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10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6년 4월17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05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TOP